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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ta Science

[GA4] (5) GA4 보고서 필터 비교 설정 방법 및 전체 개요

by Lora Baek 2023. 5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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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강 Take a Tour of Comparisons in Analytics Reports

계속해서 GA4 보고서를 둘러보면서 확인해본다. 기기나 플랫폼별 유입은 가장 하단의 '기술'에서 볼 수 있는데,

이와 관련해서 투어 창을 계속 따라가보았다.

좌측 상단에는 유저 세그먼트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.

기본은 All users로 되어 있기 때문에 +버튼을 클릭해서 비교할 사항을 추가할 수 있다.

 

측정기준 = Demension

기기 카테고리= Device category

Desktop으로 선택한 다음 적용을 눌러주자.

그러면 아래와 같이, desktop 사용자가 좌측 상단에 추가되어 있다.

이렇게 모든 사용자 기준 데이터 vs desktop 사용자 기준 데이터를 비교해볼 수 있다.

 

12강 Learn how to use reports in analytics

Snapshot

한국어로는 개요라고 뜨는데, 영어로는 이 부분을 reports snapshot이라고 한다.

이 부분에서는 데이터 전체 요약을 여러 카드 형태로 볼 수 있다. 카드에는 크게 3가지가 있다.

- Dimension, metric picker : 좌측 상단에 측정기준/측정항목 선택이 있다면 카드에 표시되는 데이터 변경이 가능하다.

- Date-range selector : 우측 상단, 날짜 범위

- Link to the associated report : 우측 하단, 연결된 보고서 열기

 

Realtime

실시간 보고서는 지난 30분동안 발생한 이벤트들을 보여주므로, 아래와 같이 활용할 수 있다.

- 1일 프로모션이 웹/앱으로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확인

- 블로그/sns 게시물, 트윗의 트래픽에 대한 즉각적인 영향 모니터링

- 사이트나 앱에서 추적코드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

 

나머지 메뉴들

Acquisition 획득 : 고객들이 어디서 오는지

Engagement 참여도 : 고객들은 어떤 콘텐츠에 참여하는지

Monetization 수익창출 : 고객들의 구매행위는 무엇인지

Retention 유지 : 고객들이 다시 돌아오는지

Demographics 인구통계 : 고객들은 누구인지

Tech 기술 : 고객들이 사용하는 기술은 무엇인지

 

보고서 공유

해당 보고서의 링크를 생성해서 공유할 수 있다.

보고서에서 할 수 있는 일

  • Compare different sets of data next to each other
  • Use preview cards to drill down into larger reports
  • Monitor activity that's happened within the last 30 minutes

 

GA4 certificat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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